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10일 정오 증시체크(해외증시&특징주)

by 주소남 2018. 8. 10.

목차

    8월 10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합니다.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마감 증시체크를 하면서 일시적으로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았는데, 하락 파동이 나올 때, 파동이 어디서 멈추는지가 중요합니다.

     

    앞서 안내해드렸듯이 오늘부터는 해외증시와 특징주 그리고 코스피, 코스닥을 분리하여 장중 체크해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대북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차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고위급 논의를 북측에서 제안했기 때문에 오늘 대북 관련주로 언급되는 시멘트 관련주나 철도 관련주, 비료 관련주 중 일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를 살펴보면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아마존과 애플 등의 상승 덕분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상승했지만 다우지수와 S&P500 지수 등은 하락했습니다.

     

    위의 해외증시 박스를 보면 다우지수는 전날 -0.29%, S&P500 지수는 -0.14%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04% 상승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럽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어제 장 초반 하락을 보이던 영국과 독일, 프랑스 증시는 종가 기준, 영국 증시는 여전히 하락을 보였고, 독일과 프랑스 증시는 반등에 성공했지만 반등 폭은 크지 않았습니다.

     

    이외에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가 좋지 않았으며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는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중국 증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대만 증시와 홍콩증시까지 소폭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 증시는 현재 +0.08% 상승한 강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징주

     

    코리아에스이(101670) : 북측이 남북 간 고위급 회담을 제의하고 정상회담 준비 문제를 협의하자고 제안했고, 경부선철도 횡단육교 설치공사 등을 진행한 기업이기 때문에 철도 테마주로 현재 상한가 기록.

     

     

    나노(187790) : 대기정화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 반기보고서 기준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255.83% 증가했고, 차량용 3세대 휠허브 베어링 제조 설비 및 공장 증측 투자 목적으로 종속기업인 NANO AUTOMOTIVE S.L.(Spain)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 결정에 급등.

     

     

    부산산업(011390) : 레미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남북고위급회담을 개최하여 3차 남북 정상회담을 안건으로 논의하겠다는 소식에 대북관련주로 급등.



     

    푸른기술(094940) : 무인자동단말기 사업을 하며, 철도나 지하철 승차권 자동발매기 등의 키오스크 사업도 하고 있기 때문에 철도 관련주나 키오스크 관련주로 테마군 형성. 대북관련주로 급등.

     

     

    푸드웰(005670) : 깐밤, 딸기시럽, 만두제품 등 과실가공제품을 생산하여 일본 등지에 수출하거나 국내 식품회사에 납품하는 기업으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75.9% 증가했다고 공시했고 매출액은 4.9%, 당기순이익은 66.8% 각각 증가했다고 공시함에 따라 급등.

     

     

    대유(290380) : 오늘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 기업.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청약경쟁률이 부진하고 최근 대북관련주들이 좋지 않았다는 소식에 오늘 상장 이후 지지부진한 모습을 현재까지는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