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킨코인(KIN) 은 KIK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by 주소남 2018. 8. 13.

목차

    가상화폐 중에 킨코인(KIN)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어렸을 적, KIN 이 '즐~' 이라는 뜻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가상화폐 토론방에서 즐코인이라고 부르는 분도 보았지만 정식 명칭은

    킨코인

    입니다.

     

     

    킨코인은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중이던 키크(KIK) 회사에서 개발한 코인이라고 합니다. 모바일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될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여 카카오톡과 비슷한 메신저 어플인 KIK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KIK는 국내에서는 사용자가 많지 않지만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채팅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확인해보니 1억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너의 친구와 모두 연결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카카오페이를 입출금하고, 이체하는 것과 같이 KIK에서도 이러한 결제기능과 송금 기능을 킨코인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개발한 암호화폐라고 합니다.

     

    아직 KIK 에서 킨코인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이미 많은 가입자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반은 높은 코인이라고 볼 수 있고, 국내에서도 관심있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시장이 굉장히 어려워 계속해서 새로운 알트코인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있는데, KIK 라는 기업이 비교적 대기업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만든 코인이라 기대감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킨코인 시세를 확인해보니 현재는 가치가 꽤나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킨코인 시세를 확인해 보니 오늘 새벽 기준, 1 킨코인 당 우리나라 돈 0.15596원으로 달러 가치로 환산하면 0.000138 달러로 가치가 형성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킨코인의 발행량이 무려 10조개에 달하기 때문에 가치가 형성되지 않은 가격대임을 감안하여도 가상화폐 시장 규모 70위권 안에서 가치가 형성되어 있는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킨코인은 KIK 어플리케이션에 국한된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소리가 있었지만 KIK 어플리케이션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공유 경제에서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목표를 가진 암호화폐라고 목표를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 확장할지도 추후 킨코인 시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6300달러까지 빠져있고, 6000 달러를 지지할지도 현재로서는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그야말로 가상화폐 시장은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KIK 메신저에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킨코인 지갑을 개발하는 동시에 보상시스템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킨코인이 이러한 가상화폐 혼란 시장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