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8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에이피티씨(089970)가 신규상장주로 등장합니다. 에이피티씨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에서도 식각공정(화학약품의 부식작용을 응용한 소형이나 표면 가공 방법)에 필요한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2006년 3월 어댑티브플라즈마테크놀러지 주식회사에서 에이피티씨 주식회사로 사명은 변경한 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약 411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입니다.

 

에이피티씨 공모가

는 9,000원으로 확정되었고, SK하이닉스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 때문에 청약경쟁률이 높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에이피티씨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피티씨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58-47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최근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보면 증권 교부일은 오늘 8월 22일이고 내일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이피티씨는 SK하이닉스와 관련이 높은 기업입니다. 올해 SK하이닉스 중국 우시법인, 국내 이천법인에 총 12대의 폴리 식각장비를 납품했고, 국내 식각장비 사업은 해외에 비하면 아직 걸음마 수준으로 높은 시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16년 부터 양산한 폴리 식각장비인 '레오(Leo) NK 1-C'는 이미 지난 2년 동안 SK하이닉스에 연간 10대씩 납품하고 있고, 이 때문에 SK하이닉스 비중 매출이 높습니다.

 

 

SK하이닉스 비중 매출이 높다는 것은 반대로 이야기하면 사업 리스크가 크다는 이야기이고 이 때문에 일반투자자 청약경쟁률은 22.69대 1로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에이피티씨

최우형 사장은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올해 연말부터 대만 등에서 해외 영업활동을 준비하고 있고, 대만 비메모리 반도체 업체 등을 대상으로 장비 공급을 시작한 후 중국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라고 밝힌 만큼 앞으로 해외 시장 개척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에이피티씨의 판매 가능하거나 개발중인 라인업입니다. 이미 SK하이닉스에 판매하고 있는 Leo NK 1을 비롯하여 레오 시리즈와 APIS300 등의 제품은 플라즈마 식각 및 도핑, 300mm 웨이퍼 폴리 식각용 및 웨이퍼 불순물 주입 용으로 사용되는 기계들입니다.

 

반도체나 카메라 모듈 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에이피티씨는 상장 이후 반도체 관련주나 카메라모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달에는 유독 신규상장 종목들이 많습니다. 에이피티씨 공모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과연 상장 당일 공모가 위에서 종가가 결정될지, 아래에서 결정될지 체크해 보고 추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 진다면 기술적분석으로 다시 한번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