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4일 장중 증시체크(반도체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9. 14.

목차

    9월 14일 장중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나름 괜찮은 상승장입니다. 전체적으로 반도체 업종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제대혈 관련주들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코스닥 모두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고, 반대로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현재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애플이 반등하면서 반도체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해외증시부터 코스피, 코스닥까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애플이 반등에 성공했고, 물가지수 둔화가 인플레이션 공포를 완화하면서 투자심리가 상승한 탓입니다.

     

    다우지수는 +0.57% 상승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75%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53%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독일과 러시아, 폴란드,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이 상승했지만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덴마크 등의 유럽증시는 하락하면서 개별 국가마다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중국 증시를 제외하고는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와 일본 증시, 홍콩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고, 중국 증시는 약 -0.4% 가량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에 힘입어 현재 +1.32% 상승한 2316.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승 473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351종목 등 상승 종목이 전체적으로 앞서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반도체 대표주와 반도체 부품 종목들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대표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모두 +3%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같은 전기전자 업종에 포함된 필룩스, 삼성전기, 삼성전자우, 유양디앤유, 세방전지, LG이노텍, 디피씨, DB하이텍, 티웨이홀딩스, 대덕전자, 삼화콘덴서, 해성디에스, 대덕GDS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증권업종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KTB투자증권이 +5%대 상승을 보임과 동시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우, DB금융투자, 교보증권, 부국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현대차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유화증권 등 대부분 증권 관련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업종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비금속광물 업종이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는데, 한일시멘트, 한국유리, 한국석유, 쌍용양회, 한일현대시멘트, 아이에스동서 등 비교적 시가총액 비중이 큰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1분 기준 +0.60% 상승한 835.9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3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511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가운데, 크게 상승하는 장은 아니지만 업종 지수 차트상 계속된 상승추세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신성장기업으로 분류된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캔서롭이 +14%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신라젠과 올릭스, 바이오솔루션, 에이티젠, 오스테오닉, 코아스템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이로메드, 앱클론, 펩트론, 나이벡, 로고스바이오, 애니젠, 이수앱지스, 크리스탈, 강스템바이오텍, 아스타, 디엔에이링크, 알테오젠, 안트로젠, 씨트리, 제넥신, 아미코젠, 아이진, 레고켐바이오, 코렌텍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반도체주 역시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ISC가 +10% 이상 상승하고 있고, 매직마이크로, 네패스신소재, 지스마트, 월덱스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미코, 코디엠, 아나패스, 하나머티리얼즈, 엘아이에스, AP시스템, GST, 텔레칩스, 에이디테크놀로지, 엘오티베큠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근래 좋은 모습을 보였던 비금속광물 업종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헨즈와 서산은 상승하고 있지만, 행남사, 쎄노텍, 국영지앤엠, 삼표시멘트, 동양파일, 유진기업, 미래SCI, SG, 고려시멘트, 넥스턴, 포스코켐텍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반도체 부품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부대장주인 SK하이닉스 영향으로 그 아래 반도체 부품주들이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덕산하이메탈을 중심으로 ISC, 매직마이크로, 월덱스, 네패스신소재, 미코, 하나머티리얼즈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제대혈 관련주로 분류되는 세원셀론텍과 에이치엘비, 차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랩셀, 녹십자, 녹십자셀, 메디포스트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벌써 9월도 2주나 지나갔습니다. 9월 마지막주는 추석연휴로 대체휴일까지 3거래일이나 증시가 휴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9월 증시의 절반 이상을 보냈습니다.

     

    알게 모르게 천천히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데,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의 종목들은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남은 오후장 모두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4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