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THE MIDONG 주가, 미동앤씨네마와 무슨 관련이?

by 주소남 2018. 1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THE MIDONG(161570) 입니다. THE MIDONG이라는 사명이 조금은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THE MIDONG은 미동앤씨네마가 지난 10월,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미동앤씨네마는 조금더 익숙한 기업으로, 주로 차량용 영상저장장치(블랙박스)를 주력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로 자체 브랜드인 유라이브 모델과 ODM 방식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는 ODM 브랜드가 있습니다.

     

    일전에,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로도 잠시 소개해드린바가 있고, 집중분석 코너에서도 다룬 적이 있습니다.

     

     

    특히 THE MIDONG은 2015년 10월 최대주주가 중국계 펀드인 상해유펑 인베스트먼트로 변경 후 11개 스크린을 보유한 중국 저장성 진화시의 짜이 시네마(Jia Yi Cinema)의 지분을 취득했고, 앞으로 미동 컬처를 통하여 상하이와 저장성 그리고 장쑤성의 영화관 등을 인수하면서 영화관 사업 비중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THE MIDONG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0월 증시 폭락 당시 약 -40% 가량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 11월에는 이를 대부분 만회하는 급반등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이번달은 현재까지 거래량을 죽이면서 천천히 우상향하고 있지만,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에 위아래로 폭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차트를 보면 우선 4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온 것은 긍정적이고, 추세선과 괴리감이 있지만 추세를 따라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돌파하지 못할 매물대 저항은 아니며,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절반 정도는 이 목표가에서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우선 손절라인을 짧게 본다면 370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폭을 넓혀 놓고 대응한다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3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THE MIDONG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저점 대비 현재 주가가 104.26% 가량 상승해 있고, 비교적 단기간 급하게 올라온 주가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현재가 위로 올해 5월과 6월 거래된 물량이 저항으로 남아 있어, 현재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과정에 있는데, 아직 소화할 만큼의 거래가 일어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930 부근을 넘어선다면 6000 부근까지도 목표가를 볼 수 있을 만큼의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지금 부터 계속해서 상승해 목표가에 접근하기보다는, 하락 파동도 한번쯤 나오면서 시일을 길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시에는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100 부근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2000 중반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어, 비중 조절 및 손절 대응이 필요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당장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손절라인입니다.

     

    THE MIDONG은 아쉽게도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입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와 지지난해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도 3분기 누적 영업손실이 전년동기대비 늘어났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은 낮습니다.

     

    다만, 중국 관련 상승 모멘텀이 있고,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최근 강한 상승과 같이 주가 상승은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파동에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