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에셋생명 주가, 반등의 시작은 언제일까

by 주소남 2018. 1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미래에셋생명(085620) 입니다.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상품과 더불어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회사로 펀드를 판매하는 8개 생명보험사 중 하나이고, 퇴직 연금을 판매하는 15개 생명보험사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보험상품과 함께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원스탑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선두권 보험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 외형 축소로 순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래에셋생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최근 저점 확인 후 5일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점이 확실히 확인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전저점인 403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47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보고,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490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보험주 미래에셋생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6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을 올해 10월 이탈했고, 이후로는 비교적 강한 하락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전 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신뢰가 높은 자리는 아닙니다.



    저점이라고 확신이 들기 위해서는 최근 저점 부근에서 거래량이 급격하게 늘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야 하고,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했다면 반등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졌을겁니다.

     

    하지만 현재는 그런 움직임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분들은 단기적으로 보거나 중장기적으로 볼 때 전저점 이탈시에는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4950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만일 손절라인을 조금 더 낮게 잡아 놓고 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재차 저점이 어디서 잡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