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컴퍼니 주가 수술 로봇과 밀접한 관계

by 주소남 2018. 12.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미래컴퍼니(049950) 입니다.



     

    미래컴퍼니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를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며, 신규 상버으로 3D 센서모듈 및 복강경 수술 로봇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술 로봇과 주가의 관계가 밀접합니다.

     

    미래컴퍼니는 국내 최초로 복강경 수술로봇인 '레보아이'를 개발하였고, 최근에는 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국제 로봇수술 라이브 2018'에 참가하기도 할만큼 수술 로봇과 관련이 깊습니다.

     

    2007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시장 창출형 로봇보급사업을 통하여 레보아이를 개발 후 지난 3월 출시했는데, 시장의 반응은 괜찮은 편이라고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래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ㅍ여균선들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지난 8월 강한 하락이 있은 뒤로 최근까지 하락이 지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는 아쉽게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53500 부근까지로 확인되며, 이 아래로 주가가 무너질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긱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이나 비중이 높은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53500 부근이나 최저점 51800 부근과도 약 5%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고, 반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서 그렇지, 반등이 시작된다면 50000 중반에서 60000 초반대까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 추세가 길게 이어질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미래컴퍼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는 역시 하락추세이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반대로 매물대 저항 라인도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MACD Osc 지표는 하락에서 상승쪽으로 반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점 매수 매력은 있는 자리입니다. 단기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는다면 진입해 볼만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10월 이탈했고, 이후로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50000 중반대 부근에서 서서히 반등이 일어나려는 모습이 보이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저항이 워낙 강해 손쉽게 치고 올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미래컴퍼니는 지난해 큰 폭의 실적 성장세를 이루었고, 올해는 3분기까지 지난해에 비해서는 다소 주춤하지만 여전히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도 앞으로 전망이 괜찮은 로봇과 관련이 깊고, 로봇 중에서도 의료용 로봇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즉,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하면 비중을 줄여서 대응할 필요는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35000 부근의 매물대 하단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과도하게 하락한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 시장 상황만 어느 정도 안정되면 다시 한 번 빛을 볼 수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되도록 전저점을 무너트리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