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헬스케어 테마주 뷰웍스, 엑스레이 디렉터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

by 주소남 2019. 1. 23.

목차

    뷰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헬스케어 테마주 뷰웍스(100120) 입니다.

     

    뷰웍스는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패널 검사 장비 업체들을 통하여 국내의 주요 디스플레이 회사에 패널 검사용 카메라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뷰웍스는 엑스레이 디렉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데, 엑스레이는 4대 핵심 의료기기 중 하나로, 헬스케어 연관성이 높아, 헬스케어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삼성테크윈에서 디지털 카메라분야에 종사하던 핵심 인력들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4차산업의 헬스케어와 관련된 사업에 계속해서 도전하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뷰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테마주 뷰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폭락장 당시 주가 변동폭은 컸지만,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이후 시장 반등에 따라 11월 말까지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면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올해 초 10월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 추세선이 이제는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상승한다면 33800 부근에 위치한 이 추세저항선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한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고 목표가로 잡아도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비교적 손절라인을 짧게 잡을 필요가 있는데, 그만큼 아래 지지라인이 불안한 위치입니다.

     

    지난 10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31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하거나 최저점과도 약 5%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10월 초 죄저점인 303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뷰웍스 주식

     

    뷰웍스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 12월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이번주 양봉이 나오고 있지만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않았으며, 돌파한다면 재차 짧은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승할 경우, 일봉차트상 추세 저항선 역할도 체크해야 겠지만, 주봉차트상 36000 부근에도 60주 이동평균선 저항을 체크해야 합니다.



     

    37500 부근부터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하고, 거래량이 실리면서 이 매물을 소화할 경우 더 높은 목표가를 보아도 좋지만, 거래량이 굉장히 강하게 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상 이야기한 손절라인이나 역시 31000 부근을 이탈하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깨기 때문에, 향후 1~2주 정도 굉장히 중요한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하락한다면 실망매물까지 더해지며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 있고, 지난해 7월 최저점인 28600 부근까지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사실상 300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지면 지지라인이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30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한다면 최저점인 286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뷰웍스는 헬스케어라는 주식시장에서 아주 좋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2016년 이래로 매해 실적 하향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적자를 보는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재무에 큰 이상도 없고, 여전히 매력적인 사업군이지만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한번쯤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