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4일 장중 증시체크(괜찮은 상승장)

by 주소남 2019. 1.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24일 증시는 나름 괜찮은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장이 진행되고 있는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도 앞서가고 있습니다.

     

    경기둔화 우려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올해 초부터 계속된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지난 12월 초 고점 보다 지수가 높아지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이럴 때, 지수 하락 파동도 유의해야 하지만 아직 고점 신호는 나오지 않았고, 위로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게 우려할 상황이 없어 보입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기업실적 호조에 상승했지만, 유럽증시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0.7%, 나스닥지수는 +0.08%, S&P500 지수는 +0.22% 상승하면서 대부분 상승한 채 끝났지만 유럽증시는 글로벌 경제둔화와 함께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에 다소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범유럽지수인 스톡유럽600 지수는 전일 대비 -0.06% 하락했고, 영국증시와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주요 증시도 함께 하락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에서는 우리나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일본을 비롯하여 중국과 홍콩증시 현재 모두 소폭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증시도 언제든 하락 전환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코스피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장 한 때, 전일 대비 +0.66%까지 지수가 상승했지만, 현재는 전일 대비 +0.10% 상승한 2129.8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19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404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해지고 있고, 오전 10시에 비해서는 점점 하락 종목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최근 증시 상승으로 인해 증권 업종이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를 비롯하여 골든브릿지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TB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등 많은 증권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전자, 의약품, 건설,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제조, 금융, 보험 업종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음식료업종을 비롯하여 서비스, 기계, 운수장비, 유통, 전기가스, 운수창고, 의료정밀, 섬유의복, 통신, 화학, 철강금속 업종은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음식료업종이 가장 큰 지수 하락을 보이는데, 오리온과 오뚜기, 롯데칠성, SPC삼립, CJ제일제당 등의 대형주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고, 이 외에도 팜스코, 대상, 빙그레, 무학, 남양유업, 보해양조, 사조씨푸드, 롯데푸드 등도 동반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시장은 어제와 분위기가 또 다릅니다. 어제는 코스피 시장이 괜찮았다면, 오늘은 코스닥 시장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58% 상승한 699.6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장중 700포인트를 잠시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70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50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앞서나가는 가운데, 증시 흐름도 완만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유통, 제약, 반도체, 신성장기업, 비금속, 음식료담배, 운송, 정보기기, 제조, IT H/W, 벤처기업, 금융 등 대부분 업종이 상승하고 있고, 엔터주를 포함한 오락 업종과 디지털, 방송서비스, 인터넷, 통신/방송, 기타제조, 운송/부품, 건설, 섬유/의류 업종 지수는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약주에서 상승 종목이 많이 보이는데, 프로스테믹스를 비롯하여 테고사이언스, 오스코텍, 디에이치피코리아, 서울제약, 휴메딕스, 애니젠, 휴젤, 이수앱지스, 메디포스트,. 코아스템, 강스템바이오텍 등 줄기세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오늘 상승 테마군으로 살펴보아도 위에서 언급한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 테마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을 주도할만큼 큰 상승을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정오를 넘겼는데, 이러한 흐름이 오후장에도 계속해서 이어져 좋은 상승장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식사 맛있게 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