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노랑풍선 여행사 주식 상장일 밝다(Feat. 공모가는)

by 주소남 2019. 1. 30.

목차

    오늘 코스닥 시장에 주식회사 노랑풍선(104620) 여행사가 신규상장합니다.

    노랑풍선 여행사

    는 '온라인 직판왕'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여행사입니다.

     

     

    일반여행사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내국인 및 왹구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고,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 또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01년 창사 이래 고속 성장을 거듭해 왔고, 여행상품 트랜드가 점차 온라인을 통해 상품 서비스가 됨에 따라 수혜를 입어 성장한 기업입니다. 기존 여행사들이 넘보지 않았던 직판 영업의 빈자리를 교묘히 파고 들면서 시장에 자리잡았습니다.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지난 15일일부터 16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수요예측에서 978.4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102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했습니다.

     

    노랑풍선 공모가

    는 사측이 제시한 희망공모가액인 15,500 ~ 19,000원을 뛰어 넘는 20,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사람들에게 친숙한 기업이니 만큼 상장 이후에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체 공모금액은 200억원 가량으로, 이번 IPO를 통해 신주 약 73만주와 구주(자기주식) 약 26만주를 포함하여 전체 100만주를 매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IPO를 통해 공모한 자금으로 인해 현금이 늘어나면서 회사가 계획하고 진행중인 신사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는데, 노랑풍선은 지난해 하반기 서울투어버스여행 사업 인수와 함께 일본 법인 신설 등 여행상품 알선 사업과 연관된 신사업을 계속해서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노랑풍선 매출

     

    노랑풍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주 사업인 여행 알선 부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뒤이어 항공권 판매수입 및 볼륨 인센티브 등의 수입이 뒤를 잇습니다.


     

    노랑풍선 연결포괄손익계산서

     

    노랑풍선 연결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영업수익)은 약 873억원 가량으로, 2017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인 약 596억원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여행업계 전반적으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노랑풍선은 지출을 크게 늘렸고, 이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줄어들었지만, 나름 괜찮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중국과의 관계 개선으로 인해 다시 중국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 성장성은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연 노랑풍선이 신규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고 어느정도 차트가 만들어지면 차트 분석과 함께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