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사조대림과 사조해표의 흡수합병 남는 기업은 누구(?)

by 주소남 2019. 2. 6.

목차

    사조대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사조해표를 흡수합병 하기로 한 사조대림(003960) 입니다.

     

    사조대림은 어묵, 맛살 및 햄, 소세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 사업과 수산업, 도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사조오양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국내 판매를 대행하는 회사입니다.

     

    주력 품목군인 어묵과 맛살의 선두권 유지 및 육가공 사업의 활성화, 사조오양의 냉동인프라 구축을 통한 냉동전문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물류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며, 사조남부햄과 사조농산, 제이리푸드서비스, 중일종합식품의 4개 종속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조대림은 관리 중복, 인력배치의 경직성 등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배분을 통해 경영효율성이 증대, 상호간의 시너지 창출,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회사의 재무구조 및 현금흐름을 더욱 건실화 시키고자 사조해표를 흡수합병한다고 밝혔습니다.

     

    흡수합병 이후에 기존의 사조대림은 존속하고, 사조해표(079660)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향후 합병종료 후 사조대림 주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조대림 보통주 1주당 사조해표 보통주 0.4475518주의 비율로 단수로 떨어지지 않는 비율은 아마 합병 후 현금으로 지급될겁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조대림 주가

     

    위의 차트는 사조대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폭락장 이후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고 있었고, 최근 사조해표와 흡수합병을 발표한 이후 변동성은 강해진 모습이지만 주가 흐름은 오히려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지만, 빠르게 추세선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단기적으로 추가적인 주가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지난 10월말 저점과 1월 중순경 나온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24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 이 부근을 이탈했습니다.

     

    하지만 아래로 221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기 보다는 매물대 하단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25000 부근을 돌파해야 주가가 한결 가벼워질 것으로 보이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장중에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이탈한 추세선도 함께 체크)

     

    사조대림 주식

     

    위 차트는 사조대림 주가 주봉차트인데, 상승하다가 25500 부근부터 존재하는 가장 큰 매물대 저항을 의식해서인지,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온 모습입니다.

     

    5주 이동평균선에 미세하게 걸쳐있으며, 다행히 아래로 중장기 이동평균선은 버텨주고 있지만, 22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최종적으로 봐야하는 손절라인은 현재로서는 중장기 추세선인 20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입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겠지만,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10월 처럼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중장기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조대림은 최근 발생한 구제역과도 관련이 있는데, 구제역 발생시, 어묵과 맛살 등의 어류 가공 식품이 대체제로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단, 다른 구제역 테마와는 다르게 테마성을 크게 받지 못합니다.

     

    사조대림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약 467억원 정도로, 2017년 3분기 약 411억원에 비해 10% 정도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과 재무는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단기 고점 신호가 나온 시점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이 아닌, 하락시 천천히 추세선 부근까지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