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이콘텐트리 주주라면 메가박스를 이용하자

by 주소남 2019. 2. 20.

목차

    코스닥 상장사 제이콘텐트리(036420)를 아십니까? 제이콘텐트리는 FICS 미디어 주식으로 분류되는 기업으로 2016년 매거진부문을 영업양도 후 현재는 지주회사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메가박스중앙(주)를 통하여 멀티플렉스 영화관 운영 사업을 하기 때문에, 제이콘텐트리 주주라면 영화 볼 때, CGV나 롯데시네마가 아닌 메가박스에서 보는 것이 내 주가에도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되겠죠.

     

    메가박스의 전국관객기준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20%를 넘기면서 설립 이후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개인적으로 메가박스가 지리적으로만 가까이 있다면, CGV나 롯데시네마보다 할인 행사도 자주하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경쟁사에 비해 지점이 적기 때문에 시장점유율을 늘려가는데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의 드라마 제작부문은 'JTBC컨텐츠허브'에서 다양한 작품활동을 지속중인데, 최근에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성공적으로 방영하면서 20%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일봉차트

     

    제이콘텐트리 주가 일봉차트를 볼까요. 장기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최근 수렴하면서 조금씩 상승세를 되찾는 모습입니다.

     

    월요일 시가가 높게 형성되어 출발했지만 아쉽게 이틀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조금은 내려왔지만,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어 크게 하락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이콘텐트리를 단기 대응한다면 비중이 높을 경우,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라인으로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48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448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60일 이동평균선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큰 이슈가 없다면 하락보다는 상승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크다고 보여집니다.

     

    제이콘텐트리 주봉차트



     

    위의 차트는 제이콘텐트리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이콘텐트리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편입시켜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이는 지난 연말 주봉과 비슷합니다. 이후 1월 초 비교적 한차례 강한 상승이 나왔는데, 매물대로도 지지라인이 강해 비교적 리스크가 크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474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하락하더라도 이 부근까지는 비교적 하락 속도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진입했다가 손절한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대응이 쉬울 수 있습니다.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2017년 저점과 지난해 하반기 나온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424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4740 부근의 매물대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해야 합니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 드라마 판매증가로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입니다. 올해 초반에도 스카이캐슬 열풍으로 실적 전망이 밝아진 가운데, 요즘 같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시즌에, 투자하기 괜찮은 종목으로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