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화재 주가, 대형주의 품격

by 주소남 2019. 2. 27.

목차

    삼성화재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대형주 삼성화재(000810)입니다.

     

    삼성화재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손해보험사로 2017년 기준 원수보험 시장점유율은 23.2%로 2위 업체에 비해 7%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허용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보통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굉장히 유명한데, 저도 하나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도 하죠.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화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화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위의 차트는 장마감 전에 스크린샷을 했기 때문에 양봉 모습을 띄고 있는데, 오늘 아랫꼬리가 달린 망치형 음봉 캔들이 만들어졌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주가가 단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94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화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의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텐데, 시일이 지날 때 마다 추세선이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월부터 완만하게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평단가가 높을 경우 적어도 280000 부근 아래에서는 한 차례 추가진입까지 여력이 있어야 추세선을 이탈 후 하락 파동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화재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화재 주식 주봉차트인데, 올해 지속된 양봉으로 주가가 계속해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는데, 대형주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단기간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는 공격적으로 진입할 자리는 아닙니다.



    보유하고 있다면 홀딩 위치는 맞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하락 파동에서 서서히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추세선인 26350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고,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상승함에 따라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했으며, 올해 자동차보험료 인상에 따라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꽤 괜찮은 대형주입니다.

     

    단, 단기간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하락 파동이 나왔을 때, 눈여겨 보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