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뉴인텍(012340) 기아 전기차에 콘덴서 독점 공급 기업

by 주소남 2017. 11. 23.

목차

     

    수소차 관련주로 잘 알려진 뉴인텍(012340)은 생활가전, 전력용, 신재생에너지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기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콘덴서와 콘덴서의 원재료인 증착필름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축전기 부분의 매출액이 총 매출액의 24.4%를 차지하며 축전기 원재료로 사용되는 증착필름부분이 51.7%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큽니다.

     

    2009년에 자동차 콘덴서 시장에 뛰어들어 현대모비스를 통하여 현대,기아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FCEV)에도 콘덴서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형 자동차 및 태양광발전 시장이 새롭게 열리면서 전력전자용 콘덴서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은성산업, 디지털텍 등과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뉴인텍은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에 인버터용 콘덴서를 공급하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니로 하이브리드 두 차종을 제외한 현대, 기아차의 모든 전기차 및 수소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에 독점 콘덴서를 독점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하지만 뉴인텍 관계자는 "현재 아이오닉과 니로 전기차용 콘덴서를 공급하고 있다"면서 "코나와 스토닉 전기차에도 같은 제품이 들어갈 것으로 본다. 모터 사이즈가 같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내년 출시되는 현대,기아차의 코나EV와 니로EV 등의 전기차에 뉴인텍의 콘덴서가 독점 납품 되고 있다는 뉴스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뉴인텍이 공급하는 인버터용 콘덴서는 불규칙한 전류의 흐름을 일정하게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며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수소차 모터의 핵심 부품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뉴인텍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최근 중국 시장 진출을 했는데, 콘덴서는 태양광 발전소 및 풍력 발전에 필요한 전기 변환장치에 사용되는 것이 자동차 적용 원리와 유사하며 최근 중국 락성전자유한회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콘덴서를 공급중입니다. 이 콘덴서는 풍력이나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된 콘덴서입니다.

     

    이 때문에 뉴인텍은 여러 재료를 많이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뉴인텍콘덴서가 현대,기아차에 독점 공급되기 때문에 수소차 테마와도 관련이 있고, 전기차테마주로도 테마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테마, 풍력발전 및 태양광 관련 테마 등의 테마와도 함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재료 자체는 많이 보유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관련주 뉴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23일 뉴로스가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차세대 수소전기차(수소연료전지 전기차 FCEV)에 핵심 부품을 공급중이라는 소식에 급등했고, 수소차 관련주로 엮여 있는 뉴인텍도 이에 영향을 받아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이후 조저을 받아 재차 주가가 내려오기는 했지만 지난 10월 중순부터 저점을 확인하고 이평선들이 수렴하다가 정배열로 들어서면서 현재 단기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와 주봉차트를 모두 보았을 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동반된다면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될 수 있겠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 이 부근에서 밍기적거린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는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료도 괜찮고 현재 차트 흐름이 상승 추세 흐름이며 이평선들이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고, 단기적으로는 최근 고점 부근인 136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벽이 얇아져 장중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강한 상승을 지키기 위해서는 나오는 투매 물량을 어느 정도 받아주어야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붙지 않는 상승이라면 일시적인 상승이라고 보고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정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165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 부근에서는 계속해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는 것은 그만큼 좋지 않은 신호이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고 변동성이 강해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보다 더 단기적으로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5일선의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지만, 비중을 무리하게 싣지만 않는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보다는 적어도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 테마주 뉴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 4우러 저점을 확인하고 좋은 상승 추세 흐름이 나오다가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조정이 상당히 강했습니다. 다행이 조정이 어느정도 마무리되고 현재 2차 상승 파동 흐름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한 것이 조금 안타깝습니다.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다면 거래량이 강하지 않아도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위의 차트와 같이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다면 거래량이 터지면서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잡아 먹어 주어야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거래량이 나오지 않고 지지부진하다면 그만큼 실망 매물이 계속해서 나오며 기간 조정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길에 내려오는 추세 저항선이 1420 부근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을 돌파하면 일시적으로라도 급등 흐름이 나올 수 있으며, 지난 9월 고점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량이 실렸다는 가정 하에 이야기 입니다. 즉, 현재가 부근 위로는 매물 저항이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것이 좋은 징조이며, 저항선 돌파시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짧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손절라인인 116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4월 반등시부터 지켜온 추세선이며 이 추세선 이탈시 비교적 실망 매물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 지지선이 남아 있어 1080 부근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차라리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추가 진입을 생각하되, 손절라인을 1080 부근 매물대 하단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뉴인텍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소차 관련 테마와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테마 그리고 전기차 관련주로의 움직임까지 보이고는 있으나 대장주로의 움직임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재료는 많지만 현재까지로는 실적이 크게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다행히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적자폭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지만 여전히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를 10억원 가까이 기록중이기 때문에 수소차관련주 뉴인텍을 중자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