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1주차 관심종목(제이콘텐트리 외 4종목)

by 주소남 2019. 3.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연휴를 앞두고, 장막판 북미정상회담 협상이 결렬되면서 증시가 폭락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막판 나온 모습이었고, 그동안 큰 조정 없이 상승하던 증시에 조정 파동을 줄 수 있는 이슈라고 생각해, 단기간 증시 흐름이 조금은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은 지난주부터 체크해 온 종목들 중 많은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만 체크 하려고 합니다.


     

    현재 증시가 급작스럽게 단기 악재를 만나 강하게 요동쳤고, 많은 종목들의 차트가 무너졌습니다. 물론, 이런 장에서도 상승하는 주식은 있지만, 하락장이 나올 경우, 대다수의 종목들은 하락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종목은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나마 제이콘텐트리르 비롯하여 부산주공, 디지캡, 일야, 상신브레이크 등이 차트가 덜 망가졌기 때문에, 관심종목에서 지우지 않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이번 북미정상회담 결렬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강화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동안 지수가 꾸준히 상승해왔던 만큼, 이번에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어디서 하락 파동이 멈출지 체크해 보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또한, 3월달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달로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들에 대한 투자는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으며, 본인이 투자한 종목의 재무제표나 지난해 감사보고서 정도는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화요일 중국 양회의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 발표가 있는데, 중국의 부양책 발표 기대로 인한 호재도 있지만, 지수 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렸기 때문에 우선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증시를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조정이 나오더라도 위험한 조정이 아닌, 건강한 조정이 나오길 바라며, 조정이 길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