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대두 관련주 샘표식품(248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대두 관련주 샘표식품(248170)입니다.

    샘표식품은 앞서 소개해드린 샘표의 자회사로, 역사깊은 식품 제조 기업입니다. 간장이나 된장 등 대두로 만드는 전통 장류부터 서구화된 식품인 폰타나, 웰빙스낵 질러,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지난해 말 기준 SEMPIO FOOD SERVICE, INC 등 해외 식품판매를 위하여 2개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장이나 된장 등의 주 재료인 대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대두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미중무역전쟁시 대두에 대한 관세 이야기가 나와 크게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대두 관련주 샘표식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3월 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약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29000 부근 안팎에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버텨주고 있는데, 280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추가하락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3월 초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선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야하고,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다는점 정도만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면서 상승쪽으로 방향을 틀려고 했지만,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이 있었는데, 만일 상승하다가 다시 한번 추세선에서 저항이 생긴다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위의 샘표식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증시 폭락장에서 비교적 강한 급락이 나왔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이 30750 부근의 저항을 맞고 내려오면서 우선은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7600 부근에 위치해있고, 최저점 대비 약 15.49% 밖에 차이나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적당한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 성장성도 괜찮고,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습니다. 다만, 미중무역전쟁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어느쪽으로 작용하는지 체크할 필요성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