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5G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증시 포스팅 시간이 조금 늦은데,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하는 종목들이 많아 체감상 하락장에 조금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코스피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의 매도세가 강하고, 코스닥 시장은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반면 기관의 매도세가 상대적으로 강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일 오는 2023년까지 5세대(5G) 이동통신 관련 산업과 서비스 육성, 망 구축에 민관 합동으로 3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후 오늘 5G 수혜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세계증시 흐름은 무거웠습니다. 리비아 내전 우려에 최근 상승하던 해외증시가 전반적으로 조정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0%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독일 경제 지표의 부진과 리비아 내전 위기 속에 일부 국가 증시만 상승하고 대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는 물론, 일본 니케이225지수와 중국 상해종합지수, 홍콩 항셍지수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현재 오후 1시 53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27% 상승한 2216.46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3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41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의료정밀, 제조, 전기전자, 종이목재, 섬유의복, 유통업, 은행, 운수장비 등의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전기가스, 건설, 서비스, 통신, 증권, 운수창고, 철강금속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 유일한 상한가가 기록되고 있는데, 어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사망 이후 한진그룹주들이 경영권 분쟁 이슈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한진칼우(18064K)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8% 상승한 754.8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71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590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더 많은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5G 수혜주의 강세로 인해 통신장비 및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IT H/W, 비금속, 기타제조, 반도체, 화학, 출판매체 업종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정보기기, 금융, 오락, 운송, 방송서비스, 금속, 디지털, 음식료, 섬유의류, 건설 업종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 수혜주

    오늘 증시에서 가장 각광받는 테마는 5G 테마입니다. 앞서 5G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부제 : 4G와의 차이점) 포스팅에서도 다양한 종목들을 언급했는데, 이 종목들 뿐만 아니라 포티스나 전파기지국 등도 5G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상승 체감이 되지 않는 분들도 많은 장이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 차트가 강한 매물대 저항을 벗어난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고, 미중무역협상도 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증시 흐름은 하락이 나오더라도 약한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은 오후장 모두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면서 4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