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백신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9. 4.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내일 있을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비교적 잠잠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는 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 투자자의 매도세까지 더해져 쉽지만은 않은 장입니다.

    최근 대전 홍역에 이어 국내 지카바이러스 감염 혼자 수가 지난해 수준을 넘어섰다는 보도에 따라 백신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IMF가 올해 글로벌 경제 성장 전망치를 기존 3.5%에서 3.3%로 하향했고, 무역 긴장 고조에 대한 우려가 새롭게 대두됨에 따라 대부분 해외증시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7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56%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1%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대부분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간 무역분쟁 격화 우려에 대체적으로 유럽 증시가 약세를 보였으나, 그동안 상승추세가 무너질 정도의 하락이 아닌, 기본적인 조정장이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등 동아시아 증시가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왔던 코스피지수는 시초 대비 상승해 양봉을 띄고 있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나와, 오후장 상승이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23% 하락한 2208.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42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35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것이 그나마 위안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창고, 섬유의복, 서비스, 비금속광물, 통신, 의료정밀, 보험, 음식료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기계, 화학, 건설, 전기전자, 철강금속, 제조, 유통, 은행, 금융, 증권, 전기가스, 종이목재, 운수장비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는 조양호 회장 사망 이후 경영권 분쟁 때문에 상승하는 한진칼우(18064K)입니다. 한진칼우는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대차거래가 증가했다는 소식도 있어, 잠시 후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코스닥지수는 시초가 대비 상승하면서 현재 양봉을 보이고 있고 지수 자체도 상승하고 있습니다만,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상 하락을 느끼시는 분들이 조금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1시 32분 기준, 전일 대비 +0.11% 상승한 757.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27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63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서비스, 제약, 의료정밀, 기타서비스, 통신방송, 신성장기업, 방송서비스, 금융, 섬유의류, 제조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통신장비와 인터넷, IT부품, IT H/W, 건설, 오락, 반도체, 운송부품, 금속, 전기전자, 종이목재, 비금속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백신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지카바이러스 관련 보도 때문에 백신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팅해 놓은 자료를 보시면 지카바이러스와 관련된 주식들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은 양호하지만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지속된다는점은 개운하지 않습니다.

    오후장은 하락한 종목들이 어느 정도 회복되는 장이 되기를 바라면서 4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날이 조금 쌀쌀해졌으니 건강들 챙기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