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철도 대장주 선도전기(007610) 회복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4. 14.

목차

    선도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철도 대장주로 움직였던 선도전기(007610)입니다.

    선도전기는 일전에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포스팅에서 철도 대장주로 언급한 적이 있는데, 중전기기 전문 업체로, 송변전과 배전설비 등 제반 산업용 플랜트의 전력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변환기기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전기기기에 사용되는 수배전반, 전자식 전력량계, Relay Panel, 범전품, 태양광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데, 서울지하철에 차단기와 배전반 등을 납품한 경험이 있고, 업계 최초로 철도용 가스절연배전반을 중소기업 구매조건부 과제로 개발하는데 성공한 기업이기 때문에, 철도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경춘선과 경전선, 동해 남부선, 수인선, 경의선 등 다수 현장에 철도용 가스절연배전반을 공급했기 때문에 대북경협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선도전기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대장주 선도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2월 말쯤 한 두차례 이탈 할 때,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는데, 2월 말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로 인해 장대 음봉이 나온 후 3월 말까지 선도전기 주가는 지지부진했습니다.

    이후 3월 말부터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했는데, 아쉽게도 지난주 금요일, 1차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당장 다음주 초반은 주가가 조금 흔들릴 우려가 있어보입니다.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아래 2차 추세선까지 하락할 우려가 있는데,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가진입을 2차 추세선 부근에서, 조금 더 안전하게 가져간다면 첫 진입을 2차 추세선 부근으로 잡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선도전기는 우선 단기적으로 반등을 노리고 진입해야 할 종목으로, 38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부담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손절라인으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4700 부근까지는 큰 문제 없이 상승할 수 있고, 일시적으로 이전 추세선이었던 4900 부근까지도 상승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선도전기 주식

    선도전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120주 이동평균선도 약한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돌파한다고 해도 465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일봉차트상 볼 때는 4900 부근까지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 말고는 크게 신경쓸 것이 없었기 때문에, 장중 충분한 거래량을 싣지 못한 상승이 나온다면, 장중 4900 부근까지 상승할 수 있겠지만 종가기준으로 꼬리를 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선도전기는 말 그대로 끼가 있는 주식입니다. 지난해 3월부터 철도 대장주로 엄청난 상승을 보였던 종목이고, 시가총액도 현재는 750억원대로 세력이 움직이기에 부담스러운 시총은 아닙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적자 전환한 것과 영업이익이 하락 추세라는 것은 조금 아쉽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 보다는 단기 반등을 노리고 저점에서 진입해야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보다 조금 더 손절라인을 내려 잡고 싶으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하고,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5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곧 남북철도와 대륙철도에 관해 논의하는 회담이 있는 것으로 알기 때문에, 과연 철도 대장주 선도전기 주가가 회복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