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우선주의 무더기 상한가)

by 주소남 2019. 4.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7일 수요일 정오 증시체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비해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35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두 시장 모두 하락보다는 상승하는 종목이 많아 체감상으로 지수 하락이 크게 와 닿지는 않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막아주면서 지수를 방어해주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들의 매수세가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주와 관련된 우선주들이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우선주 테마가 다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여섯종목 모두 우선주네요.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어닝시즌을 맞아 대기업들의 양호한 1분기 실적이 발표되면서 미국 뉴욕 3대 지수는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고,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5%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미국 은행주들의 실적 호조에 유럽 은행주들도 동반 강세를 보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주요 유럽 국가들의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현재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중국의 상해종합증시가 약보합을 보이고 있고, 홍콩증시가 약한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일본 니케이225지수는 약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41분 기준, 전일 대비 -0.07% 하락한 2247.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 차트상으로도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여전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오늘 장중 연중 최고점인 2252.05 포인트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63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350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 하락장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기계, 증권, 운수장비, 철강금속, 제조, 의약품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섬유의복과 운수창고, 전기가스, 서비스, 통신, 유통, 종이목재, 음식료, 보험, 건설,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화학, 금융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어제 장 마감이 나쁘지 않았던 영향인지, 개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하락 파동으로 접어들지 않고, 버텨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45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766.9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48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5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더 많아, 비교적 양호한 장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서비스 업종을 비롯하여 섬유의류, 반도체, 인터넷, 음식료, IT H/W, 비금속, 기계장비, 통신장비, 출판매체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정보기기와 신성장기업, 제약, 금융, 운송부품, 방송서비스, 건설, 오락, 기타서비스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주

    SM Life Design이 어벤져스 엔드게임 흥행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우선주 테마가 상한가 자리를 다수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케이사인이 블록체인 지원사업 발표 등에 강세를 보이면서,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테마군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은 장이 좋다기보다는 하락을 잘 막아준다는 표현이 맞는 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는 기관투자자, 코스닥은 외국인 투자자의 이탈을 각각 외국인투자자와 개인투자자들이 막아줌으로써 자칫하면 조정으로 빠질 수 있던 지수가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이 체크하는 종목들 모두 상승하기를 바라면서 4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