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자동차부품주 세원정공(0218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8.

목차

    세원정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세원정공(021820) 입니다.

    세원정공은 자동차부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현대자동차와 현대계열회사의 여러 차종에 대한 부품개발 참여와 양산, 납품을 하는 기업입니다.

    FRONT SIDE MEMBER, COWL, CROSS MEMBER, DASH PANEL, RADIATOR SUPPORT 등의 자동차부품을 주로 생산합니다.

    현대자동차로부터 공장등급평가에서 1등급 업체로 선정된 기업으로 신차개발능력 평가에서도 LEVEL-1로 지정되는 등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으로 영업 기반을 확고히 다진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원정공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주 세원정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초 한차례 상승 이후 7000 중후반 부근에서 박스권을 만들며 횡보하다가 4월부터 서서히 상승 탄력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4월 19일 거래량이 강하게 붙어서그렇지, 이전까지 20일 평균 거래량이 5293주 밖에 되지 않았을 정도로, 수급이 불안정한 기업이었으며, 이 때문에 차트만 보고 기술적분석으로 대응하기에는 조금의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영업 적자폭도 커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신규 종목으로 진입하기에는 조금 불안한 종목입니다.



    현재 진입해있고, 단기적으로 대응하려한다면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그 부근까지 분할로 진입 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상승 추세 흐름이 무너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9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큰 거래량 없이도 상승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원정공 주식

    자동차부품주 세원정공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중장기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오다가 올해 초부터 반등에 성공하여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중장기적으로 하락만 하던 종목이라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으며, 최근에도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충분한 거래량이 실리지 못해 상승하다가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미끄러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78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무방합니다.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추세선 이탈 후 다행히 최근 상승하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었는데, 지지라인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려는 타이밍에 추가진입을 하고, 만에 하나 이후 추가 하락한다면 최저점인 6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세원정공은 6월 결산법인인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지난해 6월까지 적자폭이 상당히 커졌고, 지난해 1분기 1분기와 2분기 실적도 적자폭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중국 사드 보복으로 인하여 중국 소재지의 종속법인인 삼하세원의 매출 감소로 인한 영향인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