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증권주 신영증권(0017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7.

목차

    신영증권

    증권주 신영증권(0017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증권주 신영증권(001720) 입니다.

    신영증권은 1956년 설립된 증권사로 증권과 장내파생상품 등의 투자 매매 사업과 투자중개 사업, 신탁, 투자자문, 투자일임 사업 등을 하는 중형 증권사입니다.

    위탁매매부문의 시장지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자산관리와 IB 영업에 집중하면서 비교적 다각화된 수수료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자산관리부문과 IB부문의 양호한 시장지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보수적인 경영을 통해 1971년 이후 매기 흑자를 기록할 정도로 사업 구조가 탄탄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영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증권주 신영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일평균 거래량이 최근 20일 평균 2,608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조금 낮을 수는 있습니다.

    최근 6월 초 이후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고 있고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은 물론, 60일 이동평균선과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상승쪽으로 방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상승이 나오려면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물대 저항은 어제의 고점인 59200 부근부터 비교적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돌파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수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하루에 회전되어야 매물을 서서히 소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최저점인 56700 부근과 약 3.5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저점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신영증권 주식

    신영증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원체 거래량이 많은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절대적인 수치로 지지라인이 탄탄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현재 거래량이 유지 된다는 가정에서는 매물대 하단을 뚫고 내려오려면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영증권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려는 분들이 눈여겨 봐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 2017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으로, 이 추세선은 현재 56,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것은 괜찮지만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