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여름 관련주 신일산업(0027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0.

목차

    신일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여름 관련주 신일산업(002700) 입니다.

    신일산업은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여름과 관련이 깊은 기업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신일산업에서 잠시 근무하셨다고 하는데요, 선풍기 등 소형가전 전기전자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신일산업 선풍기는 선풍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지위를 오래도록 고수하고 있으며, 선풍기 외에도 하절기가전(제습기 등)과 난방제품까지 만들어 판매하면서 여름에만 집중되었던 매출을 사계절로 분화시켜 겨울 관련주로도 가끔 언급되기도 합니다.

    지난해 기준 대형 할인점에서 16%, 홈쇼핑 21%, 일반대리점 및 특판매출이 약 63%의 매출 비중을 보이며, 모터 등 앞선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면서 국내 생활수준 성장에 맞는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일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여름 관련주 신일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신일산업 주가 움직임을 보면 저점을 높여가면서 우상향 파동을 그리고 있고, 최근에는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불안하다면 추세선 이탈 후 2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할 때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960 부근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1000 중반대로 빠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차적으로 24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2차 목표가인 2650 부근까지 목표가를 높여 잡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일산업 주식

    신일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한 주 동안 10.89% 가량 주가가 하락하면서 최근 상승추세를 어느 정도 꺾어놨고, 이번주 역시 약한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현재가 부근과 거의 맞닿아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반등이 한 차례 나올 가능성이 있는 차트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차트만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해 저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 위치한 14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 1000 중후반대 평단가를 만들 자신이 있다면 144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잡아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기술적반등 구간이기는 하지만, 이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이 나와 단기적으로 흔들릴 가능성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런 변동성을 이용해 매매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일산업은 대표적인 여름 관련주로 곧 성수기가 다가옵니다.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부채비율이 낮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좋지만, 최대주주 지분이 조금 낮아 경영권 분쟁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은 강점인 동시에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