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말라리아 관련주 신풍제약(019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2.

목차

    신풍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말라리아 관련주 신풍제약(019170) 입니다.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을 주로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전문의약품인 레포신정과 디독스캡슐, 신풍플루 캡슐을 비롯하여 일반의약품인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과 바로코민정, 에도날캡슐, 크라신정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의료기기 사업, 화장품 사업과 자체원료합성제품 등도 취급하면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말라리아에 강한 효과를 내는 화학 성분이 들어간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개발, 생산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말라리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풍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말라리아 관련주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다가 지난 5월초,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추가 하락이 나왔고, 5월 말부터는 시장 반등과 함께 최근까지 반등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은 697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한 번 보고, 최종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668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달 초 이탈한 추세선인 7350 부근을 되도록 빠르게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위의 매물대 저항과 싸움을 해 볼 수있을 것으로 보이며,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 상승이 막힌다면 하락 파동을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풍제약 주식

    신풍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3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는 듯 싶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워낙 강해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돌파하기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지지부진한 거래량이 지속되자 지난주 전주의 양봉을 뒤덮는 음봉이 나왔지만 다행히 추세가 전환될 음봉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세가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 홀딩중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은 최대한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2017년부터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인 6000 부근입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지 않다면 손절라인을 최대한 내려두고,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둔 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은 성장성이 정체에 빠져있다는 평가를 가지고 있지만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를 콩고에 3년간 독점하는 등 말라리아 관련주로 모멘텀을 굳히고 있기 때문에, 여름이 다가오는 시즌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