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CJ헬로(037560) 간단 차트분석[알뜰폰 테마]

by 주소남 2017. 11. 29.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기업은 알뜰폰관련주 CJ헬로(037560)입니다. CJ헬로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CJ오쇼핑의 자회사이며 SK텔레콤이 2대주주로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CJ헬로비전으로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CJ헬로는 인터넷 전화서비스 '헬로폰'으로 시작하여 현재 케이블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광고, N스크린 및 MVNO 이동통신 서비스 등의 사업을 하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입니다. 알뜰폰 관련 사업도 하고 있기 때문에 알뜰폰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알뜰폰 테마주 CJ헬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경 증권사 스몰캡 추천주로 선정된 이후 급락이 나왔고, 이후 6000 중반대를 저점으로 서서히 바닥을 다져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평선은 역배열 형태로 오늘 양봉 흐름을 보이기는 했지만 추세가 전환되는 흐름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 하락추세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기에는 꽤나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저점은 660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3% 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 부근을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3% 정도 손실을 감수한다면 현재가 부근은 단기적으로 매력적인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손절라인 부근까지 어느 정도 단기 지지선이 형성되어있고, 이평선이 밀집하면서 에너지를 발산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며 6900 부근 위로는 매물 부담도 한결 가벼워져 지난 11월 말과 같은 장중 급등 가능성도 보입니다.

     

    더불어 7300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추세 전환으로 중장기적으로도 계속해서 우상향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이 중장기적인 추세 전환의 시발점이라면 추후 좋은 종목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알뜰폰 관련주 CJ헬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현재 주봉차트상 반등 추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크지 않아보입니다. 주봉차트 역시 하락추세이며 5주선도 돌파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조건 저점이다 라고 볼 수는 없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5주선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추세 전환일 가능성이 크고, 보조지표들도 서서히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되기 전 상황인 것으로 보아 추세가 전환된다면 그동안 역배열 하락으로 길게 이어져오던 하락이 멈추고 상승전환할 가능성도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손절라인을 전저점 부근인 6600 부근이나 혹은 6600 부근 이탈시 일시적으로 흔들릴 가능성이 있는데, 이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아 놓고, 진입하되, 추가매수 후 -5%내지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손실율을 계산하여 손절라인으로 삼고 이는 무조건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진입한다면 나쁘지 않을 종목입니다.

     



    CJ헬로는 알뜰폰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고 최근 알뜰폰 협회를 탈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알뜰폰사업자협회는 CJ헬로가 주도해서 만들어진 협회이며 최근 CJ헬로는 이동통신 자회사들이 모회사인 이통사의 이익을 위해 뛰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협회에 가입하여 함께 활동 하는 것이 실익이 없다고 판단하며 탈퇴 배경을 밝혔습니다.

     

    알뜰폰 사업을 철수하는 것이 아니라 알뜰폰 사업을 조금 더 잘 해보겠다는 생각으로 탈퇴 의사를 밝혔으며 이와 더불어 최근 사업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MVNE(Mobile Virtual Network Enabler, 이동통신망 재임대) 사업을 준비중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이는 제4이통까지 바라보기 위한 기존 이통사들과의 경쟁구도를 갖추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고, CJ헬로는 알뜰폰 관련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도 투자 가능성은 높은 기업입니다. 기업의 재무나 부채비율도 괜찮고 이미 3분기까지의 영업이익이 지난해 영업이익을 넘어섰으며 어느 정도 꾸준한 매출 및 영업이익이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에 저점이라고 판단된다면 중장기적으로도 굉장히 매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트상 아직 확실한 저점 신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전저점인 6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까지 실망 매물로 쏟아지며 주가가 급락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진입하더라도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진입하거나 비중을 조절해가면서 능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