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CS(065770) 간단 차트분석[스마트홈 테마]

by 주소남 2017. 11. 30.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스마트홈 관련주 CS(065770)입니다. CS는 RF중계기, 광중계기 등의 통신장비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C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하락이 나오기 전부터 이평선 역배열 흐름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타고 상승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월요일과 화요일 흐름이 좋았는데, 1775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있어 이를 완전히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현재 상승 추세 흐름이 주춤거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파동이 일시적으로 나오더라도 상승 추세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홈 관련주 CS를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1490 부근에 위치해있으나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차트에 표시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상승시에는 1775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합니다. 돌파를 한다면 장중에 우선 급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로 단기 매물은 없으나 중장기 매물 저항은 존재하기 때문에 1775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필요해 보이기 때문에 상승한다면 이 부근의 매물대 움직임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차트는 스마트홈 테마주 C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추세선 부근에서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고 현재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는 조금의 괴리감이 생긴 모습입니다.

     



    현재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자리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지 않고 줄어든다면 기간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기간조정 내지는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현재는 섣부르게 진입할 구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잡아 홀딩중이라면 일단 홀딩하되 추이 흐름을 지켜보는 것은 좋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75 부근으로 얼추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비슷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여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삼고 대응하기에는 손실이 커지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평단가가 1500 대여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1245 부근인데,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지난 9월 말처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이 부근 이탈시 저점을 다시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벌여야 하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CS를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주봉차트상 보이는 추세선인 1475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시 흔들릴 때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어 놓고 매물대 하단인 124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아 기회를 더 보는 대응 방법이 있습니다.

     



    CS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두배 이상 증가했지만 여전히 누적 영업이익은 3억 6천만원 정도의 적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 였던 30억원에 비하면 적자폭을 많이 줄여 놓은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SK텔레콤과 LTE 광중계기 공급계약으로 인해 46억 4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만큼 4분기 실적도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CS는 이처럼 SK텔레콤과 수주를 자주 하는 기업으로 SK텔레콤의 스마트홈 관련 하여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안내글에서도 언급했지만 개개인마다 대응법은 다르며 제가 분석하는 것이 모두 맞는 말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적용하여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