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지주회사 아모레G(002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5.

목차

    아모레G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주회사 아모레G(002790) 입니다.

     

    아모레G는 지주회사로서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을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사업도 하는데,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인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모레G 주가

     

    위의 차트는 지주회사 아모레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19일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해 60000 중반대 부근에서 횡보하다가 최근 거래량이 늘면서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이후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고는 있지만, 완전히 반등추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는 없는 자리로, 627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승시 이 부근 이상으로 상승하려면 위에 있는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모습이 나와야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57300 부근과 약 4.71%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모레G 주식

     

    위의 차트는 아모레G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한 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였고, 60000 ~ 80000 부근에서 서서히 지지라인을 만들며 상승하다가 최근 좋지 않은 증시와 함께 이를 무너트렸습니다.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재차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아모레G는 주요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의 경우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로드샵 채널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뷰티 계열사들의 성과가 하락해 매해 실적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매해 실적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주가의 기본 원리인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없기 때문에 주가는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도 최근 기록한 573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손실이 왠만큼 크지 않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리스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