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모레퍼시픽우(09043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6.

목차

    아모레퍼시픽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아모레퍼시픽의 우선주인 아모레퍼시픽우(090435) 입니다.

     

    아모레퍼시픽우는 우선주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전형적인 우선주입니다.

     

    보통주인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그룹에 속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식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데, 견조한 실적을 보이고는 있지만 매해 실적이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모레퍼시픽우 주가

     

    위의 차트는 아모레퍼시픽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인 아모레퍼시픽과 마찬가지로 지난 4월 19일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오늘 추가 하락하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거의 이탈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온다면 급락도 가능한 위치이기에 현재는 단기나 중장기로 볼 때, 접근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손실이 크지 않다면 52주 최저가인 82000 부근과 약 1.46%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거나 장중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단기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89500 부근을 넘어서야 비교적 단기 상승 파동으로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우 주식

     

    아모레퍼시픽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올해 4월 중순까지 반등을 보였지만, 60주 이동평균선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전환했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좋지 못한 증시와 함께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면서 지난해 11월 기록한 52주 신저가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기술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투자심리가 무너지면서 위의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도 가능한 위치이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일부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한다면 주봉차트상 102500 부근을 돌파해야 비로소 주봉차트상 상승 전환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갈길이 멀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