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혈당 측정기 관련주 아이센스(099190) 주가 BTS와는 무슨 인연이?

by 주소남 2019. 8. 9.

목차

    아이센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혈당 측정기 관련주 아이센스(099190) 입니다.

     

    아이센스는 일전에 방탄소년단(BTS) 관련 주식 총정리(Feat. 빅히트엔터테인먼트)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 거론되기는 하지만 테마는 크게 타지 않는 기업입니다.

     

    아이센스는 혈당측정기 및 혈당측정스트립, 혈액분석기와 같은 화학 및 바이오센서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당뇨병환자 및 정상인 누구나 자신의 혈당수치를 자기가 직접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자가 혈당측정기와 혈액 분석기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아이센스 BTS

     

    최근 아이센스의 혈당측정기가 중국 국가식품약품관리감독총국(CFDA) 판매 허가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아이센스는 BTS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SV인베스트먼트의 지분 2%가량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이유로 BTS 테마주로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SV인베스트먼트 지분도 없을 뿐더러 관련 테마를 크게 타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연관성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BTS 보다는 본 사업인 혈당 측정기 업체로 유명하며, 혈당 측정기 관련주나 크게는 헬스케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센스 주가

     

    위의 차트는 혈당 측정기 관련주 아이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94.2% 상승했다는 소식에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23,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초 시장이 좋지 않을 때,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무너트리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는 계속해서 추세선을 지켜주었습니다.

     

    현재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소화한 상태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인데,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그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센스 주식

     

    아이센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증시 급락장에서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했다가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반등이 실적에 의한 반등이기 때문에,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더욱 강해졌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주 고점인 26,0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위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보수적으로 중장기 대응을 한다면 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비중을 줄였다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000 부근 이탈 후 재차 추가진입을 고려해보고, 이후에는 그 아래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0,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센스는 1분기 실적 호조에 이어, 2분기 실적마저 성장하면서 올해 실적 컨센선스상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상승을 서서히 가시화 시키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세나 재무구조 등 현재로서는 큰 우려가 없는 괜찮은 기업이며, 기업 비전도 괜찮기 때문에 위험한 구간에서만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간다면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