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아이앤씨(0528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3.

목차

    아이앤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아이앤씨(052860) 입니다.

     

    아이앤씨는 비메모리 반도체칩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팹리스(fabless) 업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팹리스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앤씨의 주력 사업은 스마트에너지 사업과 무선 사업, 멀티미디어 사업과 전기화재방지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무선 사업의 주요 고객은 가전회사이고, 멀티미디어 사업의 주요 고객은 라디오 전자 업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앤씨 주가

     

    위의 차트는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아이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7월말 하락장에서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강했습니다.

     

    최근 시장이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하면서 5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왔고, 위로 매물 부담도 엄청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시 우선 추세선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51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다시 돌파하느냐, 맞고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오느냐에 따라 주가 방향이 결정될 수 있고, 추세선이 5500 부근까지 올라간다면 매물대 저항까지 겹치기 때문에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점 정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4000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이앤씨 주식

     

    아이앤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이어져오던 주가가 7월 중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을 시작으로 이후 7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이후 큰 추가 하락이 있었지만 종가기준으로는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재차 반등 가능성을 내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지만 5460 부근에 위치한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어느 정도 있어보입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이 부근까지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374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4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앤씨는 다행히 스마트에너지 사업 호조로 인해 올해 실적 성장성이 가시화되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이 있습니다.

     

    단, 현재는 올해 초부터 6월 중순까지 상승했다가 내려오는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가는 것 보다는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