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상장 첫 날 스팩주 열기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8.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마니커에프앤지(마니커에프앤지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와 함께 미래에셋대우스팩3호(328380)가 신규상장합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는 스팩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이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 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스팩주이기 때문에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눈여겨 볼 것은 청약경쟁률입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상장

     

    미래에셋대우스팩3호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최근 불안정한 IPO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스팩주들이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서는 강한 상승을 보이는 만큼 경쟁률이 뜨거웠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청약경쟁률은 508대 1로 스팩주 치고 상당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이는 지난 5월 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한가 랠리 때문으로, 이후 상장하는 스팩주들은 기대감과 함께 대부분 상장 첫 날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스팩주는 일반적으로 스팩주 테마를 탈 때를 제외하고는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야 움직이는데, 현재 미래에셋대우스팩3호는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단, 상장 첫 날 기대감 때문에 공모가를 넘어서는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은 있는 만큼 오늘 함께 상장하는 마니커에프앤지와 함께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최대주주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최대주주는 (주)손앤컴퍼니로 발기주주라고도 합니다. 최대주주의 의미는 크게 없으며, 스팩주는 간단히 말해 공모가 이하로 살 수 있다면 상장폐지가 되어도 원금이 보장 되는 주식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다.

     

    단,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기 전까지는 공모가 내외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데, 최근에는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영향으로 인해 스팩주 테마가 다시 만들어지면서 움직이기도 합니다.



    몇 년 전만해도 스팩주 테마는 빠르면 두 세달에 한 번씩 잠깐 시세를 주고, 이후에는 다시 두어달 주가에 큰 움직임이 없는 패턴이었는데, 이번에는 대장주인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에 스팩주들이 대거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새롭게 상장하는 스팩주가 강세를 보이면 다른 스팩주들도 덩달아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미래에셋대우스팩3호가 스팩주 주도주가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공모가 이상 강한 슈팅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