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핀테크 관련주 아이티센(1245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5.

목차

    아이티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핀테크 관련주 아이티센(124500) 입니다.

     

    아이티센은 3개의 종속회사와 IT시스템통합(System Intergration)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기획 및 개발 그리고 구축용 SI 용역 사업을 하며 H/W, S/W, 설치교육, 컨설팅용역, 시스템인프라 및 AP유지, 보수 등의 사업을 합니다.

     

    아이티센은 그룹내의 지문과 음성 등의 정보를 이용한 바이오전자서명 서비스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 기업인 '시큐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티센 주가

     

    위의 차트는 핀테크 관련주 아이티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부터 증시 폭락장 속에서 아이티센 주가도 크게 내려왔고, 이후 8월 초부터는 반등장과 함께 최근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한 차례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는 자리라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20일 이동평균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1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대응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추세선이 강했는데, 주말간 해외증시 폭락장도 그렇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4140 부근을 지키지 못한다면 비교적 강하게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체크해야 합니다.

     

    아이티센 주식

     

    아이티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고, 최근 폭락장에서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을 보였지만 아랫꼬리를 길게 남기면서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는 지켜주었습니다.

     

    추세선은 세개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되도록 1차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3차 추세선이 위치한 30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해 줄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이신 분들은 시장 상황을 우선 체크하고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재진입 내지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티센은 지난해 실적 개선을 이뤄냈고, 올해도 반기보고서까지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하는 등 실적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