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교육관련 주식 강세)

by 주소남 2019. 9.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느덧 가을 바람이 부는 9월입니다. 9월 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현재 정오가 지난 시점,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하는 종목 숫자가 조금 더 우세해 체감상으로는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미국 증시가 휴장하는 가운데,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입 제도 재검토를 시사한 영향으로 교육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탄탄한 소비가 확인되었지만 부진한 소득 지표가 조금은 시장에 제동을 걸면서 미국 증시는 약간의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06% 상승했습니다. 참고로 미국 증시는 오늘 노동자의 날로 휴장합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중국의 유화적 제스처로 미중 무역전쟁이 누그러질 것이라는 기대에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그리스, 스웨덴, 벨기에, 헝가리 등 이탈리아 증시를 제외하고 모든 유럽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다시 소폭 상승으로 전환한 가운데, 중국증시도 상승중입니다.

     

    다만 일본과 홍콩 증시는 하락하고 있어, 우리나라와 중국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소폭 하락하며 불안하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4분 기준, 전일 대비 +0.02% 상승한 1968.1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상승 주체는 개인과 기관투자자로, 외국인 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41종목, 보합 100종목, 하락 34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에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운수장비, 철강금속, 전기가스, 운수창고, 음식료, 의료정밀, 금융, 증권, 유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화학과 통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보험, 종이목재, 의약품, 건설, 전기전자, 제조, 기계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하락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현재 오후 12시 47분 기준, 전일 대비 +0.86% 상승한 615.82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90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427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더 와닿는 하루 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영화테크와 에이치엘비, 에스모, 우리산업 등의 영향으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통신장비 업종 지수도 +3%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출판매체와 음식료, 전기전자, 기타제조, 신성장기업, 제조, IT H/W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CJ 그룹 악재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와 통신방송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운송과 인터넷, 통신서비스, 건설 업종 지수 등도 소폭 하락중입니다.

     

    오늘 교육관련 주식 메가엠디(133750)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입 입시 제도 변경 발언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치고 올라오면서 대장주 모습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교육관련 주식



     

    오늘 가장 핫한 테마는 교육관련주식 입니다. 메가엠디와 함께 메가스터디, NE능률, 윌비스, 더블유에프엠, 아이스크림에듀, 코너스톤네트웍스, 메가스터디교육 등 교육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의 첫 날 비교적 양호한 시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달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고, 결과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달은 부디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2019년 9월의 첫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잘 대응하셔서 즐거운 한가위 명절 보너스 준비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