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주 에스알 바이오텍(270210)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19. 9. 22.

목차

    에스알 바이오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이자 화장품 주식인 에스알 바이오텍(270210) 입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기초화장품 제조 사업을 하는 화장품 업체로 2015년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해외 7개국에 꾸준한 수출을 하고, 향후 마이크로니들(미세침)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관련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cGMP 인증 획득 기업으로, 국책연구과제(메디바이오) 및 대덕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에 선정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에스알바이오텍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주 에스알 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다시피 코넥스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이 부족해 차트를 분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뉴이스킨바이오메트릭스레이즈, 나노아시아나노팁럭셔리스킨뉴트리티브크림, 올가휴 알지셀톡스, 스와니코코 바이오 허브필시스템, 에이치알바이오하이눈바이오셀세럼 등 ODM 제품으로 특화된 원료 제형으로 상품을 제조해 판매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주 특성상 연구개발비 등 판관비가 많아,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코스닥 이전상장은 쉽지 않은 상황이고, 실제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언론 보도는 없는 상태입니다.


    에스알바이오텍 주식


    에스알바이오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차트로 주가 분석을 하는 것은 무의미한 상황입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지난 2017년 코넥스 시장 상장 이후 주식 거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지만, 실적 부진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사그라 들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기술특례 상장 기업들에 대한 인식이 크게 좋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 에스알바이오텍은 벤처기업 인증, ISO 9001, ISO 14001, ISO 22716 등 우수 화장품 제조에 필요한 기반을 구축,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cGMP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기술력은 어느 정도 검증된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