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IT 마케팅 기업 에스에이엠티(0313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7.

목차

    에스에이엠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IT 마케팅 전문 기업 에스에이엠티(031330) 입니다.


    에스에이엠티는 IT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DELL 등 세계 일류 IT 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및 디지탈카메라, TabletPC와 같은 IT 제품에 필요한 Memory, LCD패널, 시스템반도체, Digital Module 제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회사의 주요 거래처들은 휴대폰이나 LCD 모니터, TV 및 그 중요 부품 등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군으로, 주로 삼성전자와 많이 엮이곤 합니다.



    에스에이엠티 주가


    위의 차트는 IT 마케팅 전문 기업 에스에이엠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부터 6월초까지 강한 상승이 있은 뒤, 조정을 보이다가 8월초 증시 급락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8월 말까지 저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후 상승추세를 만들면서 최근 상승하다가, 지난 8월초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최근 상승시 주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은 현재 22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45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재차 이탈하지 않아야하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평단이 높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에이엠티 주식


    에스에이엠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강한 장대 양봉 이후 역시 조정이 보였고, 9월부터 다시 상승추세를 회복해 최근까지 양봉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태이고, 24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실리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는지 확인하는 작업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 길게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차 추세선이 위치한 1890 부근과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7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인데, 이에 앞서 주봉차트상 2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 부근을 비중조절선 및 손절라인으로 대응해도 좋습니다.


    에스에이엠티는 올해 반기까지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가 함께 높아지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입니다.


    매해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높지 않아, 기업 안정성은 높지만,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것은 중장기적으로 주가 상승에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