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폐기물처리 관련주 에스에이티(0605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8.

목차

    에스에이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기물처리 관련주 에스에이티(060540) 입니다.


    에스에이티는 교통 관련 장비 제조, 설치 및 유지보수와 모바일 관련 부품 납품 등을 하는 업체로, 주요 생산품으로는 축중기와 계중기, 모바일 관련 다이컷팅 제품 및 인쇄물 등이 있습니다.


    에스에이티는 폐기물처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는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인 제주 산업과 서귀포산업, 에코산업개발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모바일관련 부자재 및 인쇄물 업체인 나노테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원천적으로 해킹 보안이 차단되는 반도체 보안모듈(HSM) 영상 보안이 가능한 CCTV를 국내 최초 개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에스에이티 주가


    위의 차트는 폐기물처리 관련주 에스에이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중 아쉽게도 지난주 수요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일시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약간의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고, 20일, 60일 이동평균선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주가가 크게 내려오지는 않았습니다.



    단, 이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지 못한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추세 저항선을 빠르게 돌파하면 2200 부근까지 약 10% 가량은 상승 길이 열려있고, 이후에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거래량이 어느 정도 실려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재차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스에이티 주식


    에스에이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최근 6주 연속 양봉이 나오다가 지난주 음봉 조정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전환 신호는 아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되도록이면 빠르게 2150 부근을 돌파해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에이티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186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나온다 하더라도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추세를 이탈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