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SK 자회사 에스엠코어(0078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6.

목차

    에스엠코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에스엠코어(007820) 입니다.

     

    에스엠코어는 SK의 자회사로 물류 자동화 설비 도매 및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이며, SMC US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낸드플래시 및 D램 수요 증가세 전망에 따라 반도체와 관련제품 개발, 제조, 수리, 판매 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에스엠코어는 무인로봇과 자동물류(반송) 장비, 자동화 운영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해 공급하기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및 로봇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해, 일전에 관련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엠코어 주가

     

    위의 차트는 SK 자회사 에스엠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8월말 쌍바닥을 확인했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월요일, 종각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794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는데, 우선 추세선을 무너트린 상황에서 시장 상황이 좋지만은 않아, 단기적으로 이를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가 조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8월말 기록했던 52주 최저점인 7520 부근과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설정할 수 있어야하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한다면 우선 빠르게,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회복하는 것이 좋고, 이후로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955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엠코어 주식

     

    에스엠코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음봉이 나오면서 4주 연속 음봉으로,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7월 중순 이후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뒤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도 했을 만큼 최근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79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까지 생각한다면 손절라인은 75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할 우려가 있는데, 다행히 에스엠코어는 서서히 실적을 회복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실적 전망은 비교적 밝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K 자회사 에스엠코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차라리 52주 신저가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지는 하락을 이용해 진입 및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이 나올 때 초입에 진입하는 것 보다는 하락 후 상승으로 전환되는 타이밍을 보아야 조금 더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