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현대바이오 외 6종목)

by 주소남 2019. 10.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첫 주가 어영부영 지나가고 둘 째주입니다.

     

    이번주는 9일 수요일, 한글날 증시 휴장으로 인해 역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4거래일만 주식시장이 열리게 됩니다.

     

    최근 증시 조정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43% 하락한 2020.69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81% 하락한 621.84 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고, 2주 연속 음봉으로 조정을 보이는 가운데, 1990 포인트를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온다면, 재차 빠르게 반등이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이탈해버린다면 재차 투자심리가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역시 2주 연속 조정 파동이 나오는 상황에서, 1차적으로는 최근 주봉차트상 만들어진 추세선인, 604포인트 선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와야,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조정 파동이 나오고 있으며, 이 때문에 최근 관심종목을 대폭 줄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마찬가지입니다. 증시 조정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교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이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상인부터 에이치엘비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나 혹은 그 전부터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와 윈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기본적으로 차트를 보고 선정한 종목들이며, 증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신규 주식 관심종목은 최대한 줄였습니다.

     

    주소남의 10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현대바이오 외 6종목)



    상상인(038540)

    영우디에스피(143540)

    동진쎄미켐(005290)

    헝셩그룹(900270)

    에이치엘비(028300)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048410) :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인 (주)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과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중인 기업.

     

    윈팩

     

    윈팩(097800) : 반도체 외주 생산 서비스 및 반도체 제조, 생산 업체로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외주 사업을 하는 기업.

    메모리 반도체에서 시스템반도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패키징부터 테스트까지 일괄 수주하는 기반을 확보해 나가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