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철수 관련주 엔피케이 주가, 다른 테마주는 어떨까?(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26.

목차

    엔피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였던 엔피케이(048830) 입니다.

     

    엔피케이는 제원테크와 코스텍을 지배하는 모회사로, 컴파운드 가공과 각종 기능성 Color Master Batch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컴파운드 및 마스타 베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 사업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이지만, 최상건 대표이사와 안철수 전 의원이 부산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움직이는가 하면, 김무성 관련주로도 움직인 적이 있어, 정치테마주로 움직임이 강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안철수 관련주 총정리는 이전 포스팅(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피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안철수 관련주 엔피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을 기준으로 1차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이탈한 이후 다행히 18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면서 재차 반등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장이 좋지 않으면서 주가가 내려오고있는 가운데, 뚜렷한 거래량 증가 및 감소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 저점으로 인한 가상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때, 이 추세선은 18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이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피케이 전도성 나노잉크

    <엔피케이 나노잉크, 출처 : 엔피케이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장중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1800 부근까지만 보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로, 1950 부근 위로 주가가 올라올 경우 위로 저항도 강하지 않아, 지난 10월초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엔피케이 주식

     

    엔피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1000 후반대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지만, 지난 8월 이탈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해 주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2025 부근을 넘어, 강한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750 부근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피케이 홈페이지

    <출처 : 엔피케이 홈페이지>

     

    엔피케이는 지난해 부진한 실적 성장세를 보였고, 올해 3분기 적자폭이 심해지면서 전년 동기 비슷한 실적 수준을 보이고 있고, 당기순이익만 흑자로 개선된 상황입니다.

     

    원가율 하락에 따라 수익성이 조금 개선되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가운데, 과연 안철수나 김무성 등 정치테마주로 인해 상승 모멘텀이 붙을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