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희정 정치테마주 엘디티(096870) 주가 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19. 11. 27.

목차

    엘디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희정 정치테마주로 움직였던 엘디티(096870) 입니다.

     

    엘디티는 디스플레이용 구동 IC를 생산하는 펩리스(Fabless) 바도체 회사로 OLED 구동 IC가 전체 매출의 95% 정도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높습니다.

     

    OLED 구동 IC 분야 중 주력인 PMOLED는 안정적인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고, AMOLED는 스마트폰에 장착이 되면서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주요 LED칩 공급자들이 출혈경쟁을 멈추고 가격을 올리면서 LED PKG와 완제품의 가격안정 및 LED 업체들의 제값 받기로 인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지만, 매출 증가 대비 원가율이 악화되면서 실적은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안희정

     

    한편 엘디티는 2017년 2월쯤 안희정 정치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는데, 당시 본점 소재지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지역구인 충남 천안이며, 정재천 대표이사가 충남 경제 포럼 임원이라는 이유로 안희정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임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당시 사측은 안희정 전 지사와 연관성이 없다고 부인하면서 이후 테마 움직임은 비교적 줄어들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디티 주가

     

    위의 차트는 안희정 정치테마주 엘디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이후 2000 중반대를 유지하다가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3,2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이를 돌파하면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엘디티 홈페이지

    <출처 : 엘디티 홈페이지>

     

    반면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인 2,740 부근이나 8월초부터 완만하게 이어지는 2차추세선인 2,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추세선들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시 비교적 변동성이 강할 수 있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디티 주식

     

    엘디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조금은 남아 있으나, 강하지는 않습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주가 상승으로 인해 5주 이동평균선이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주봉차트상 골든크로스가 발생했습니다.



    단기적으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소화시킨다면 차트상 투자심리가 조금 더 살아날 수 있는 구간으로, 굳이 안희정 테마가 아니더라도 다른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주가가 재차 4,000원대까지 수직 상승할 가능성 분명 존재합니다.

     

    엘디티 SSN

    <엘디티 SSN, 출처 : 엘디티 홈페이지>

     

    반대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도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10월 저점 부근인 2,500 부근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

     

    현재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주가가 더이상 상승하지 못하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빠른 시일내에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로 인해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더 발생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