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그래핀 관련주 엘엠에스 주가, 조정 시작일까(Feat.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4.

목차

    엘엠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래핀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여썬 엘엠에스(073110) 입니다.

     

    엘엠에스는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다 시피 그래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엘엠에스는 나노융합체 방열시트 코팅 및 성형 공정 장비 설계, 나노융합체 sheet type 시제품 제작 연구개발에서 그래핀을 활용한 플렉시블 방열시트 연구로 그래핀 기술이 부각되어 그래핀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그래핀 관련주

     

    다른 그래핀 관련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엠에스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기술과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엠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그래핀 관련주 엘엠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는데, 최근 지난 7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19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빠른 시일 내에 이를 재돌파해야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고, 그렇지 못한다면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하락 추세가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본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상승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크지는 않아, 재차 20000 초반대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엘엠에스 주식

     

    엘엠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는 추가 하락이 우려되는 자리입니다.

     

    160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비중이 높지 않다면 그 아래 추세선까지 최종 손절라인을 잡고, 1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면 좋습니다.

     

    엘엠에스 홈페이지

    <출처 : 엘엠에스 홈페이지>

     

    하지만 비중이 높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조금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어야 투자심리가 무너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엠에스 HLAS, 출처 : 엘엠에스 홈페이지>

     

    엘엠에스는 카메라 모듈용 핵심 소재를 발판 삼아 연간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이미 지난 한 해 실적을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라왔고,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부분만 있는 것은 아니니, 위험 구간 이탈시에는 조정이 불가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