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해저터널 관련주 엘오티베큠 주가 분석(해저터널 주식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5.

목차

    엘오티베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해저터널 관련주 엘오티베큠(083310) 입니다.

     

    엘오티베큠은 반도체용 건식진공펌프 제조와 판매, 수리 기업으로 올해 반기 기준 엘오티머트리얼즈, 엘오티씨이에스 등 국내외에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일 Oerlikon Leybold Vacuum 사로부터 건식진공펌프 사업을 인수했는데,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주로 공급됩니다.

     

    엘오티베큠은 일전에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해저터널에 사용되는 진공펌프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저터널 관련주로 움직이며, 다른 해저터널 관련주를 체크하고싶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오티베큠 주가

     

    위의 차트는 해저터널 관련주 엘오티베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는 주가가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다시 하락했습니다.

     

    현재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인 동시에,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고, 단기 대응하는 분들이라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오티베큠 홈페이지

    <출처 : 엘오티베큠 홈페이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8000 부근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반등을 기대하고, 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하되,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지난 10월초 저점 부근인 750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3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87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돌파시 장중 반짝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9350 부근 돌파시 올해 4월쯤 나왔던 상승 흐름을 다시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으로 접어들기 때문에 이 매물대 돌파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오티베큠 주식

     

    엘오티베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어, 비교적 주가가 바닥을 확인하고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가 좋지 않은 가운데, 최근 3주 연속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하락 파동도 우려되는 부분이며, 8040 부근을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이 조금 길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대형 악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주가가 내려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수 있고, 언제든 반등은 가능합니다.

     

    엘오티베큠 건식진공펄프

    <엘오티베큠 건식진공펄프, 출처 : 엘오티베큠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7320 부근이나 올해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71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오티베큠은 아쉽게도 건식진공펄프의 내수 판매가 급감해 올해 3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올해 실적이 적자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7년 이후 실적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밝지 않지만 총선을 앞두고 해저너털 관련 정책이 나온다면 테마성 시세를 탈 수는 있는 종목이니 단기 종목으로 체크해 두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