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영흥철강 주가 모멘텀의 부재

by 주소남 2019. 12. 29.

목차

    영흥철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영흥철강(012160) 입니다.

     

    영흥철강은 와이어와 와이어로프, PC강연선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철강제품의 가공 및 임가공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영흥철강 홈페이지

    <출처 : 영흥철강 홈페이지>

     

    종속회사인 삼목강업과 합병한 영흥철강은 대유코아 등 8개의 종속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와이어로프 사업 외에도 코일스프링 등 자동차부품과 하역 및 운송알선 등 물류 사업, 친환경 방청포장재 등 포장 사업도 진행중입니다.



    영흥철강은 마그네슘 합금의 부식방지 성능이 우수한 기화성 부식방지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나 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흥철강 주가

     

    위의 차트는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영흥철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지만, 10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상승 추세 흐름을 타다가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6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흥철강은 최근 들어 상승 모멘텀의 부재로 인해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등하기 위해서는 차트상 120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을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는데, 추세선은 1060 부근, 매물대 하단은 104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흥철강 주식

     

    영흥철강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린 이후 8월초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재차 추세선을 회복하지 못한 채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의 부족으로, 기술적으로도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지지라인을 무너트렸을 경우에 대한 우려가 더 큰 자리입니다.

     

    영흥철강 와이어로프

    <영흥철강 와이어로프, 출처 : 영흥철강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145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대북주로 다시 모멘텀만 확인한다면 이 부근까지는 상승이 나올 수 있으니, 목표가는 이 부근으로 보되, 현재보다는 거래량이 실려야 한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