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ASF 관련주 오디텍 주가 반등 지속될까(ASF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5.

목차

    오디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ASF 관련주 오디텍(080520) 입니다.

     

    오디텍은 수직화된 반도체 제조공정(FAB)을 바탕으로 비메모리반도체칩과 센서 및 센서 모듈, LED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ASF

     

    특히 종속회사인 오디텍 반도체(남경) 유한공사는 매출유형 중 반도체 부분에 속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칩을 생산하기 때문에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체인 오디텍이 ASF(돼지열병)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자회사인 엔비엠 덕분입니다.

     

    엔비엠 홈페이지

    <오디텍 자회사 엔비엠, 출처 : 엔비엠 홈페이지>

     

    자회사 엔비엠은 전주생물소재연구소와 함께 지난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국책과제인 '식물을 이용한 돼지 콜레라 경구백신' 개발 과제를 수행했고, ASF 백신을 개발했다는 이유 때문에 ASF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오디텍 외에도 다른 돼지열병(ASF) 관련주는 일전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디텍 주가

     

    위의 차트는 ASF 관련주 오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추세가 나오던 중, 12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한 차례 위기가 있기는 했지만 다행히 전반적인 시장 상승과 함께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5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단기 반등을 보이고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고,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입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5000 중반대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과 싸움해 볼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으로 기대되며, 5500 부근 돌파시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오디텍 홈페이지

    <출처 : 오디텍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는 8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또한 약하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12월초 저점 부근인 4700 부근을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디텍 주식

     

    오디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지난 8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도중 지난 12월초에 나온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며 다행히 추가 하락이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다시 만들어진 추세선은 47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아래로 44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다행히 5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1차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고, 이후로는 위의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느냐, 소화하지 못하느냐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디텍 OFFICE APPLIANCE

    <오디텍 OFFICE APPLIANCE, 출처 : 오디텍 홈페이지>

     

    최근 4000 중후반대를 지지삼아 다시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추세선 및 지지라인이 완전히 자리잡지는 않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것을 감안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텍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나 ASF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지만 본 사업인 제품 판매단가 하락으로 인해 실적 성장 추세가 좋지 못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