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상어가족 관련주 오로라 주가, 상승 이어갈까(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6.

목차

    오로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어가족 관련주 오로라(039830) 입니다.

     

    오로라는 릭터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오로라 핑크퐁

    <오로라 핑크퐁, 출처 : 오로라 홈페이지>

     

    특히 핑크퐁 회사인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핑크퐁 캐릭터 제품 등을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상어가족 관련주, 핑크퐁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으며, 일전에 핑크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미국과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관련 제품을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로라 주가

     

    위의 차트는 상어가족 관련주 오로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초 저점 확인 후 이따금씩 핑크퐁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도중 지난주 금요일 전날의 양봉을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오로라 YOOHOO

    <오로라 YOOHOO, 출처 : 오로라 홈페이지>

     

    아직 5일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단기적으로는 13,000 초반 부근까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이나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1,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로라 주식

     

    오로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한 해 핑크퐁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상승 흐름이 괜찮았으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며, 11,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상승추세가 좋기는 하지만, 12,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시장 상황과 맞물려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12,000 초반까지는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주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탄생

    <오로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탄생, 출처 : 오로라 홈페이지>

     

    다만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11,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평단가가 높다면 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1,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로라는 캐릭터 개발 분만 아니라 라이센싱부터 머천다이징까지 진행 가능한 능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해 실적 성장세도 좋고, 최근 핑크퐁이 다시 인기를 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엔젤 산업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