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방탄소년단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다른 방탄 테마주는?(총정리)

by 주소남 2020. 1. 22.

목차

    와이제이엠게임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탄소년단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넷마블이 2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의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어 현재는 관련 사업과 함께 VR,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홈페이지

    <출처 : 와이제이엠게임즈 홈페이지>

     

    향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검증되고 차별화된 모바일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이고, VR VAFE 사업도 추진중입니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게임주 테마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2대주주로 있는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 25.71%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와이제이엠게임즈도 방탄소년단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다른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일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위의 차트는 방탄소년단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중국 정부의 판호 발급 소식에 잠시 급등이 있었고, 이후로는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3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하락 전환했는데, 여전히 상승추세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VR사업

    <와이제이엠게임즈 VR사업, 출처 : 와이제이엠게임즈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74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손절라인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할 경우, 지난 10월 말과 같이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다행히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서서히 반등쪽으로 고개를 들고 있고, 1,000 중반대에서 점차 지지라인을 만들며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단, 확실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과, 하락파동시 매물대 하단인 1,615 부근을 이탈했을 경우를 생각해야하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천천히 분할로 접근하되, 1,615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중장기 대응하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게임

    <와이제이엠게임즈 게임, 출처 : 와이제이엠게임즈 홈페이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여전히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다행히 적자폭을 크게 줄였고, 앞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