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가상화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저항과 지지는?

by 주소남 2020. 1. 27.

목차

    우리기술투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상화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041190) 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 사업과 시설대여 사업 및 할부 금융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업비트 홈페이지

    <출처 : 업비트 홈페이지>

     

    설립 이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 활동을 통해 성장해왔고, 스톤브릿지디지털PET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이며, 때때로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일전에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기술투자 주가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꼬리들이 많이 보이는데, 일별 변동폭이 비교적 큰 종목이며, 최근에는 지난해 연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2,6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반대로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지난 12월 초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시가지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하며, 상승시 지난해 10월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현재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주식

     

    우리기술투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우하향 추세를 보이면서 반등시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 저항선과 괴리가 생겼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우리기술투자 연혁

    <우리기술투자 연혁,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지난주 전까지 3주연속 양봉으로 반등 추세를 보이는 듯 하던 우리기술투자 주가는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채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무리한 접근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하락시 천천히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3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지난 2018년 매출액 급증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증했고,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은 2018년 3분기까지 실적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블록체인이나 가상화폐와 같은 상승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짧게 잡되,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대응한다면 꽤나 매력 있는 종목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