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홀딩스(096760) 간단 차트분석[지주사 테마]

by 주소남 2017.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기업은 지주사 테마 JW홀딩스(096760)입니다. JW홀딩스는 2007년에 JW중외제약의 투자사업부문과 해외사업부문 등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로 지주사업과 의약품도소매업, 수출입업, 부동산임대, 브랜드 및 지적재산권 라이선스업, 투자경영자문 및 컨설팅업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테마 JW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상승추세 흐름을 타고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11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 흐름이 나오다가 11월 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추세로 전환되어 현재까지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저번주 금요일의 음봉을 모두 뒤덮고 재차 5일선까지 이탈하는 양봉으로 반등 흐름이 나와주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JW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단기 손절라인을 7700 부근 매물대 하단으로 짧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금요일의 저점 부근을 추세선으로 연결한다면 추세선은 7800 부근까지 내일은 올라가게 되며, 단기적으로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는 분들은 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추세가 확실히 잡힌 지점이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할 필요가 있으며 그렇지 않다면 매물대 하단인 7700 부근 이탈시 추가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7700 이하에서 추가로 진입할 경우에는 손절라인이 지난 9월 말의 저점인 749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변경하여 대응하면 하락시 차트상 대응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현재가 부근에서 상승한다면 우선 865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져 이 부근 안팎에서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현재 거래량 보다는 추가적인 거래량이 붙어주며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주는 모습을 보여야 하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8650 부근부터 거래량이 붙으며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한 뒤에 소화를 한다면 홀딩, 그렇지 못한다면 일단은 익절 후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JW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며 하락추세 흐름을 보였지만 이번주 시작이 좋은 양봉 흐름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물론 이 양봉은 이번주 안에 얼마든지 음봉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고 실제로 그럴 가능성도 현재로서는 더 커보입니다.

     

    그 이유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을 소화할 만큼 거래량이 동반된 상승이 아니었다는 점 때문입니다. 물론 오늘부터라도 거래량이 실리며 상승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물론 있지만 아직 1거래일 반등이 나온 것으로 하락추세가 무마되지 않는 다는 뜻 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하락파동으로 지주사 테마 JW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74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대응한다면 차트상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은 지난해 12월 연말과 올해 1,2월 저점 부근으로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어 현재 하락추세에서도 비교적 하락이 크게 나오지 않고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다만 이 매물대 지지선을 벗어날 경우 차트가 완전히 망가지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없으며, 투매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할 때는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다행히 JW홀딩스의 실적 관련 부분은 괜찮아보입니다. 올해 3분기 실적은 약 99.6억으로 지난해 101.4억에 비해 다소 줄기는 했지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약 50억 가량 늘어난 상황이입니다. 다만 지난해 적자를 보였던 당기순이익이 올해 현재까지는 약하게나마 흑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4분기 실적에 따라 적자 유지인지 흑자 전환인지 판가름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지주사치고는 낮은 편에 속하며 위로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느냐 못하느냐가 앞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