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이천에 위치한 SK하이닉스에서 코로나 접촉자가 있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신입 직원이 코로나19 대구 양성반응자와 접촉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 일을 알고 나서 회사는 이천캠퍼스 내 자가격리 대상을 800여명으로 확대하고 현재 자가격리 중입니다.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첫 날, 교육장 건물 폐쇄와 방역 조치와 300여명을 자가격리했고, 어제 500명을 추가로 자가격리 조치하면서 비교적 발빠른 대응을 했습니다.
현재 SK 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근무하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은 총 18,000여명으로 다행히 대구 코로나19 양성반응자와 접촉한 사람은 신입직원이기 때문에 업무상 차질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의 차트는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에서 코로나 접촉자가 나왔다는 소식에 SK하이닉스 주가가 일시적으로 변동폭을 보이기는 했지만, 최근 상승 추세를 무너트리지는 않았습니다.
SK하이닉스 측에서도 교육생은 사무실이나 작업장에 들어갈 수 없어, 공장은 정상 가동 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번 교육생의 코로나19 확진자 접촉과 주가는 무관한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DRAM,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일봉차트를 보면 어제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10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계속된 우상향을 보이고 있고,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입사원들이 격리 대상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천 SK하이닉스의 공장 가동률 같은 것은 걱정 할 것이 없는데,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근무자 중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다면 단기적으로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6월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든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이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적고, 상승 추세가 견고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최근 증시 영향과 코로나19 불안감 등이 있어, 단기 조정에 대한 가능성도 늘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SK하이닉스 NAND,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SK하이닉스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가장 아래 위치한 추세선인 69,000 부근으로 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고,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94,000 부근에 위치한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정리했다가 80,000 부근 안팎에서 비중을 다시 늘려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와 함께 우상향 추세를 보이면서 증시를 지지해주고 있는데, 단기간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추가 상승은 기대하되, 하락에 대한 대응 방안도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