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B오토시스(024120) 간단 차트분석[자동차 부품주]

by 주소남 2017. 12.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자동차 부품주 KB오토시스(024120)입니다.



     

    KB오토시스는 브레이크 패드(마찰재)의 제조 및 판매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을 전방산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마찰재시장의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다수의 소수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마찰재) 제조업의 매출액이 총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주 KB오토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지난 10월 말부터 반등에 성공해 현재까지 상승추세를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일단 미세하게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 월요일 이탈했고, 어제 이 추세선을 재차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위험해 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현재가 위 아래로 저항 및 지지매물대가 버티고 있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여 당장 시세가 고꾸라지거나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접근하실 때 적어도 매물대 하단인 68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 단기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가며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이평선들이 하락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기 때문에 하락에 대비해야하며, 만일 6800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하여 60일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비중 조절 및 손절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6800 부근까지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고, 현재 위치상으로 지지라인이 더 강하고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해 전고점인 7160 부근을 넘어선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주 KB오토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져오다가 10월 말부터 반등이 나오기 시작해 최근까지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 흐름이 약해지기는 했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7580 부근까지는 반등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상승시 76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한데, 이 때부터는 거래량도 증가해야하고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그렇지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매물대 저항이 존재한다고하여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매물대가 없을 때 보다는 저항을 더 받게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유의해야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62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10% 조금 넘는 구간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지난 10월 말 저점을 이은 추세선을 이탈하며 실망 매물까지 쏟아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리스크를 줄여가면서 대응하실 분들은 단기적으로 비중을 낮추었다가, 이후 240주선 부근 위에서 반등이 나올 때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상승 추세 흐름이 둔화되기는 하였으나 5주선 부근 위에 주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직 하락추세를 걱정할 단계는 아닙니다. 시장 흐름도 그렇고 하락 파동이 나올 것을 대비해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수월합니다.

     

    KB오토시스

    의 3분기 영업이익은 약 39억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7억에 비해 조금 늘어난 상황입니다. 누적 영업이익도 지난해보다 늘어난 상황을 보이고 있고 매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며 부채비율도 적당한 수준의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리스크는 현재 상황으로 걱정 없어보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는 종목 입니다.